본문 바로가기
뉴스

넷플릭스 D.P. 웹툰 DP개의날 원작 관련주 키다리스튜디오 제이콘텐트리 알아보기

by 완두룽 2021. 9. 11.



출처: 넷플릭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19) 확산으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OTT 시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K-드라마의 경쟁력이 높아지고 있는데, 전문가들은 양질의 콘텐츠를 만드는
국내 미디어주를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D.P.가 흥행하면서 관련주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D.P. 드라마의 관련주로는 제이콘텐트리, 키다리스튜디오가 꼽힙니다.
키다리스튜디오는 최근 2주새 40% 가까이 급등할 정도로 거침없이 질주하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키다리스튜디오는 어떤 회사인지 아직 잘 알려지지 않았는데, 네이버와 카카오에 이은 국내 3위 웹툰 사업자로
각종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시작해서 2017년 봄코믹스를 인수해 본격적으로 웹툰사업에 진출했습니다.
프랑스 자체 플랫폼인 델리툰을 통해 외국어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해외 이용자 사이에서도 인지도를 확보했고,
2013년 국내 최초로 유료 웹툽 플랫폼 레진을 선보인 레진엔터테인먼트를 인수하며 시장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레진엔터테인먼트는 3년만에 매출 500억원을 달성한 회사로 알려진 기업입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D.P.는 웹툰 D.P 개의날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입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D.P. 연출,각본은 한준희 감독, 공동 극본은 김보통 작가가 맡았습니다. D.P.의 출연진은 정해인, 구교환, 김성균, 손석구, 신승호, 조현철 등으로 총 6부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2021년 8월 27일 전세계에 공개된 지 사흘만에 넷플릭스 국내 콘텐츠 1위에 올랐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D.P.의 배경은 2014년으로 육군 28사단에서 후임병을 폭행해 숨지게 한 '윤일병 폭행사망사건', 22사단에서 집단 따돌림을 받던 병장이 총기를 난사해 5명이 사망한 '임병장 총기난사 사건' 이 발생한 해이기도 합니다. 넷플릭스 D.P.의 원작인 웹툰 D.P 개의날은 레진코믹스에서 2015년 2월 15일부터 12월 30일까지 연재되었습니다. 원작 웹툰 D.P는 실제 DP병이었던 작가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출처: 넷플릭스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D.P.의 흥행이 성공하면서 증권업계에선 D.P. 관련주 찾기에 분주해졌습니다.
실제로 D.P.가 흥행하자 관련주인 제이콘텐트리와 키다리스튜디오가 급등했습니다. 제이콘텐트리는 D.P.의 제작사인 클라이맥스스튜디오를 손자회사로 두고있고 키다리스튜디오는 D.P.의 원작 웹툰이 연재된 레진코믹스를 운연하는 레진엔터테인먼트의 모회사입니다. 제이콘텐트리는 작년 5월 넷플릭스와 오리지널 드라마를 연평균 2-3편 가량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고 드라마 D.P.는 계약 이후 공개한 첫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입니다. 제이콘텐트리는 2021년 하반기 넷플릭스향 오리지널 드라마로 지금우리학교는, 지옥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출처: 넷플릭스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D.P.의 소재로 활용된 탈영병 체포조인 DP 병사 보직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습니다.
국방부 조사본부는 탈영병을 체포하는 임무를 전담하던 DP 병사 보직을 폐지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육군 군사경찰 소속으로 된 군내 DP병은 약 100명으로 해군,공군처럼 DP 병사 보직이 사라지게 되면 앞으로는 군사경찰과의 부사관이나 범죄수사업무를 관장하는 군무원이 탈영병 체포 등 수사 보조 역할을 하게 됩니다. 군 관계자는 탈영병이 줄어들어 소요가 많지 않고 인구 감소로 군 행정 인력을 줄이는 추세가 반영되었다면서 DP 병사 보직 폐지는 드라마와 무관하다고 설명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