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2021 추석 기차표 예매 방법 정리해서 안내해드립니다

by 완두룽 2021. 8. 31.

 

 

 

 

2021년 추석 승차권 예매가 8월 31일에 시작되었습니다. 코로나의 여파로 100% 비대면으로 예약이 진행됩니다.

첫째날인 8월 31일 화요일은 경로, 장애인만 예매가 가능합니다. 만 65세 이상 고령자나 장애인복지법상 등록된 장애인을 대상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온라인이나 전화로 예약을 받습니다. 코레일 철도회원이면 PC나 온라인으로 예매가 가능하고 비회원은 철도회원으로 가입하거나 전화접수 방식으로 가능합니다. 코로나 거리두기를 위해 창 쪽 좌석을 우선발매합니다. 이번 예매에 포함되지 않은 내측 좌석은 정부의 코로나 19 방역 대책에 따라 판매 여부가 결정됩니다. 예매는 이미 시작했지만 정부의 코로나 19 방역 대책은 9월 3일 발표로 연기되었습니다. 9월 1일과 2일에는 오전 7시부터 오후 1시까지 모든 국민이 온라인으로 예매할 수 있습니다. 

 

 

 

 

2021년 추석 승차권 예매는 8월 31일 화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경로, 장애인만 예매가 가능합니다.

전화접수는 철도고객센터 1544-8545 에서 가능하고 1천명 선착순으로 예매가 진행됩니다. 철도회원이라면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PC나 온라인으로 전 노선 예매가 가능합니다. 9월 1일 수요일 오전 7시부터 오후1시까지 온라인으로 경부,경전,동해,대구,충북,경북,동해남부선 승차권 예매가 시작됩니다. 9월 2일 목요일 오전 7시부터 오후1시까지 온라인으로 호남,전라,강릉,장항,중앙,태백,영동,경춘선 승차권 예매가 시작됩니다. 예매기간 후 잔여석은 9월 2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판매가 시작됩니다. 예매매수는 1회당 4매이내로 최대 8매까지 예매가 가능합니다. 예매 후, 결제기간은 9월 2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9월 5일 일요일 오후12시까지 입니다. 기간 내 결제를 완료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취소될 수 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요일별 노선을 잘 확인하셔서 예매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2021년 추석 승차권 예약방법 안내

 

 

 

많은 인원이 몰릴경우 접속대기 안내 페이지가 보일 수 있습니다. 접속대기안내 페이지는 접속자가 많을 경우 접속대기안내 화면이 표시되고 대기자수와 진행상태 정보를 표시합니다. 닫기 버튼을 누르면 대기번호가 다시 부여되 처음 부터 다시 대기 해야 되는 상황이 발생하게됩니다. 닫기버튼은 인터넷 접속이 끊겨 대기자 수가 줄지않고 멈춘 경우에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접속대기페이지를 지나 로그인 화면이 보이시면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철도회원이라면 바로 로그인 하시거나 회원이 아니시라면 회원가입 후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빠르게 매진될 수 있으니 미리 회원가입을 하셔서 코레일멤버십번호 저장 후, 바로 로그인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승차권 예매할 일자, 시간 구간, 인원수를 입력하신 후 조회하기 버튼을 눌러 열차를 조회합니다. 환승열차 조회는 KTX열차가 전후로 연결되는 경우에만 조회됩니다. 좌석이 매진되면 기본 좌석종류에 직통으로 열차조회하시고 예약대기를 신청 할 수 있습니다. 명절기간에는 자유석, 유아동반석은 운행되지 않습니다.

 

 

 

인터넷 예약은 코레일멤버십 회원만 가능하고, 동행인을 포함하여 같은회원번호에 1개 열차당 최대 4매까지 예약가능합니다. 어른은 13세 이상 65세 미만, 어린이는 6세 이상 13세 미만, 경로는 65세 이상, 장애인은 장애인복지법 및 동법 시행령에 정한 장애인 입니다. 

 

 

 

 

 

예약이 완료 되면 예약정보가 표시됩니다. 승차권 결제기한 칸을 꼭 확인하시고 결제까지 완료되어야 승차권 예매가 완전히 예약된것이니 결제일 확인하셔서 차질없이 예매해주시기 바랍니다. 결제기한 내 결제를 완료하지 않을 경우 승차권 예매는 자동취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