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전국민 지급시기 꼼꼼하게 정리!

by 완두룽 2021. 8. 29.

 

 



요즘처럼 힘든시기에 참 반가운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추석 전 시작해
신청, 지급 시점으로 9월 6일이 유력하게 검토되고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은 전국민이 아닌 가구별 소득하위 80% 가구를 기준으로 1인 25만원이 지급됩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 대상은 약 2,034만 가구입니다. 가구별 소득하위 80%에 1인가구와 맞벌이 가구를 추가해 전국민의 약 88%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을 지급받게 될 예정입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 지급액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 지급 기준은 6월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 합산액이
하위 80% 이하에 해당하는 가구입니다. 1인가구와 맞벌이가구는 가구별 특성을 고려해 별도의 특례기준표를 적용합니다. 고액자산가는 지급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가구원의 지난해 재산세 과세표준 합계액이 9억원을 초과하거나 금융소득 합계액이 2천만원을 초과할 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지난 재난지원금과 차별된 점


지난 재난지원금 지급 당시 가구별 지원금 상한액 100만원이 있었습니다. 이번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은 가구원 수에 비례해 지급됩니다. 예를 들어, 5인 가구인 경우 지난 재난지원금은 100만원을 지급 받았지만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은 5인 모두 지급되어 125만원을 받게 됩니다. 지급 방식도 이전과는 달라졌습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은 가구원 개인별로 지급됩니다. 같은 가구원이더라도 각자 신청해야 하고 미성년 가구원의 경우 세대주가 신청해야 하고 세대주에게 지급됩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은 온라인신청, 오프라인신청, 방문신청 등 3가지 방식으로 준비중입니다. 각자 사용하는 카드사 홈페이지 통한 신청 방법은 카드 연계 은행을 직접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는 방식입니다.

선불카드, 지역사랑 상품권 신청방법은 지자체 홈페이지, 주소지 주민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방문신청방법은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에 대해서 해당 주민의 거주지를 직접 방문해 신청서를 접수하는 서비스 입니다.

지급 방식, 절차와 관련된 문의는 국번없이 110 (국민콜) 입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은 저소득층에
추가 국민지원금이 지급됩니다.
지원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법정차상위 계층, 아동양육비 지원 한부모 가족
약 296만명 입니다.
지원금액은 1인 25만원에 추가 1인 10만원이 지급됩니다.
별도 신청 없이 8월 24일 일괄 지급됩니다.

문의는 국번없이 129 (보건복지부 상담센터)
또는 거주하는 지역의 시,군,구청/읍,면,동 주민센터로
문의해주시면 됩니다.
가구별 소득하위 80% 가구를 기준으로 1인 25만원이 지급됩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 대상은 약 2,034만 가구입니다.
가구별 소득하위 80%에 1인가구와 맞벌이 가구를 추가해
전국민의 약 88%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을
지급받게 될 예정입니다.





지급 방식, 절차와 관련된 문의는 국번없이 110 (국민콜) 입니다.













댓글